본문 바로가기
군대의 모든 것

군대에서 휴대폰은 언제 사용할까? 자대배치 후 군대 휴대폰 총정리

by 설레이는 Mr 잡지 2020. 6. 8.

군대에서 휴대폰은 언제 사용할까? 자대배치 후 군대 휴대폰 총정리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제목 그대로

군대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시간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자대배치 후 언제부터 휴대폰 사용이 가능할까?

아직 입대를 하지 않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대배치 이후에 언제부터 휴대폰 사용이 가능할까?' 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케이스마다 다르다' 입니다. 그 이유도 다양합니다.

제일 큰 이유는 수료하는 훈련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논산 훈련소의 경우, 훈련소 수료식날 가족들과 면회를 한 후에, 휴대폰을 훈련소 내에 반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대배치를 받고나서, 자대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난 후에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휴대폰을 택배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택배가 도착하고 난 후에 휴대폰을 부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서를(휴대폰 서약서 및 휴대폰 기종 체크) 작성하고 난 후에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3,4일에서 최대 2주까지 기다려야 휴대폰을 사용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신병교육대에서는 논산과 다르게 훈련소 수료식에 면회를 하고 난 뒤에 휴대폰을 부대에 반입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면회를 마치고 훈련소에 복귀를 하고 난 뒤에 휴대폰을 반납하고 나면, 전입하는 날에 자대에서 서약서를 바로 쓰고 난 뒤에 다이렉트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신병교육대가 다 허용하는 것은 아니고 이것도 사단별 신병교육대마다 다릅니다!

군대에서 휴대폰은 언제 사용할까?

군대에서 휴대폰은 일과가 끝나고 난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일과가 없는 날(주말, 전투휴무, 공휴일 등등)에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휴대폰은 자대에서 매일 사용할 수 있을까?

정답은 X 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평시(평상시)에는 일과가 끝나고 난 뒤에 정상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시(전쟁시)나 훈련상황에 따라서 휴대폰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곰신 여자친구분께서 연락이 갑자기 안된다고 걱정하신다면 우선은 부대에서 특별한 훈련상황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사용시간은 몇 시부터 몇 시일까?

정답은 케이스마다 다릅니다. 군단별로, 사단별로 상급부대의 지침이 다 다르기 때문에 특정하게 '몇 시부터 몇 시까지다' 라고 확정지어 말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육군의 경우 일과는 17시 30분에 끝나게 되어있고, 취침 시간은 22시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17시 30분 ~ 22시 사이가 가장 보편적인 휴대폰 사용시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군대에서 휴대폰 사용의 장점

사실 불과 2년전까지만 해도 군대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게 불가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부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서 국군 장병들이 스트레스를 확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지인들과 연락을 편하게 나눌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공중전화와 사지방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내 돈을 들이지 않으면서 카톡으로, 혹은 전화를 하면서 지인들과 소통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군대 내에서만 있는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해소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정비 시간에 다들 휴대폰을 하느라 부조리가 많이 사라졌다는게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군대 내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군대에서 휴대폰 사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대에 가기 전에 많은 훈련병분들께서 많이 설레어 하실텐데 앞으로 남은 군생활도 휴대폰과 함께 즐겁고 보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댓글, 공감은 사랑입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