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의 모든 것

싸이가 군대 2번 간 이유와 싸이의 입장 총정리!

by 설레이는 Mr 잡지 2020. 6. 10.

싸이가 군대 2번 간 이유와 싸이의 입장 총정리!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대디(DADDY) (2015년) 뮤직비디오 5억 뷰 돌파한 싸이의 과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군대와 관련된 것인데, 싸이가 군대를 2번 간 이유와 싸이의 입장을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2003년 ~ 2005년

싸이가 처음으로 군대를 간 시기가 2003년이라고 합니다. 사실 첫 번째 군 복무는 현역으로 군생활을 하지 않고 방위산업체로 대체 복무를 했습니다. ※방위 산업체란 (대개 국가의 통제를 받는) 방위 산업을 경영하는 사업체라고 합니다. 싸이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방위 산업체로 군 대체 복무를 하였습니다. 2006년 당시 기준, 방위 산업체의 복무 기간은 36개월, 즉 3년이었습니다.

싸이는 방위 산업체로 복무일수를 채우고 무사히 전역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병역특례 사건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싸이의 아버지가 관여된 업체(싸이의 아버지가 투자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에서 컴퓨터 관련 업무를 맡았다고 합니다. 병역 특례(금품 수수 가담 여부) 조사를 받던 도중에 엉뚱하게 다른 게 터져버리고 말았습니다. 싸이가 방위 산업체로 복무를 하던 중 56차례 공연을 했고,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했기에 부실 복무를 하지 않았냐는 논란이 커져버렸습니다. 하지만 처음 논란이 되었던 병역 특례를 받기 위해서 금품 수수에 직접적으로 가담을 한 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졌습니다. 싸이 본인도 2번째 현역 입대를 할 당시에 "비리 부분은 깔끔하게 해결되었다"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2007년~2009년

싸이는 산업 방위체로 복무를 하던 도중, 부실하게 복무를 한 게 인정이 되어서 결국 군대에 다시 가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공익에 갈 것인가, 현역으로 갈 것인가에 대해서 많은 추측들이 오고 갔습니다. 하지만 결국 2007년 12월 17일에 재입소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25개월 현역으로 만기 전역을 하게 됩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엄밀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싸이가 군 복무를 2번 한 것은 아닙니다. 한 번은 현역으로 입영을 하였으나, 나머지 한 번은 방위 산업체 요원으로 근무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훈련소를 2번 다녀온 것은 맞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군 복무(대체 포함)를 2번 한 싸이의 입장

군대를 전역하고 싸이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리고 MC가 싸이에게 군대를 두 번 간 게 도움이 되었냐고 물어봤습니다. 싸이는 이에 대해서 "저는 같은 상황이 1000번와도 1000번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해요"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사실 싸이가 재입대를 하게 되었을 때가 2007년 12월 17일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싸이의 생일이 12월 31일인데, 딱 2주만 지나면 만 서른 살이 되어서 공익으로 대체 복무를 할 수 있었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당시에 100일도 안 된 두 딸과, 산모를 두고 현역으로 입대를 하기에 너무 고민이 많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공익으로 근무를 하게 되면 낮에는 출근을 하지만 밤에는 아버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생각을 하는 싸이에게 싸이의 아내가 "싸이인데 정말 후지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 말을 듣고 싸이가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싸이 군 복무에 대한 저의 생각

저는 싸이가 잘못은 했지만 대단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당시에는 군 복무 수도 길었을뿐더러, 대부분은 태어나서 딱 한 번 가는 군대를 싸이는 2번이나 갔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싸이의 군번은 2개라고 합니다.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인정하고 반성을 하며 현역으로 재입대를 한 싸이! 어쩌면 자신의 행동에 뼈저리게 반성을 하고 난 후에 전보다 더 유명해지고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싸이가 더 흥했으면 좋겠네요. 이만 Mr 잡지 었습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