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의 모든 것

군대에 빨리 가는 방법 추천과 입대 신청법!

by 설레이는 Mr 잡지 2020. 6. 5.

군대에 빨리 가는 방법 추천과 입대 신청법!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각자 다양한 이유로 군대 입대를 보다 빠른 시간 내에 가고 싶어 합니다. 다양한 케이스들이 있는데, 어떠한 사람은 군대에 빨리 간 후에 보다 '군입대'라는 압박감과 부담감을 덜고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있고, 누군가는 군 입대를 최대한 미루다가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야 군 입대를 빨리 신청해서 빨리 가고 싶어 합니다. 각각 다양한 이유로 군대에 빨리 가고 싶어 하는 만큼, 쓸데없는 소리는 여기까지만 하고 입대를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참! 이것만은 너무나도 중요해서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군대에 빨리 들어가는 최고의 방법은 징집병 말고 자원해서 뽑히는 모집병으로 입대를 하는 것입니다!! 모집병으로 자원하여 입대를 하게 되면, 만약 선발이 확정될 경우에 징집병보다 더 빠르게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고, 그로 인하여 병무청신체검사 대기자가 많아 불안에 떨며 대기를 하지 않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1.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s://www.mma.go.kr/index.do# (병무청 홈페이지)

2. 군지원(모병)안내 -> 왼쪽 맨 상단에 위치해 있는 모집 안내 서비스 -> 이달의 모집계획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3번. 군지원(모병)안내 > 모집안내서비스 > 이달의 모집계획

2번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위에 있는 3번 페이지처럼 뜰 것입니다. 이때 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으로 자신이 희망하는 곳 어디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하여 대부분 자원하는 육군을 예시로 들어보도록 할게요!

육군 모집계획 페이지

육군을 클릭하게 되면 이러한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추가모집 클릭!

대부분 추가모집이라는 공지가 뜨게 될 경우는 공석이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대부분 한 달 내에 군입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글 포스팅하는 날짜가 2020년 6월 5일이고, 공지가 하루 전인 2020년 6월 4일에 떴습니다. 이처럼 추가모집을 할 경우에는 공지가 언제 뜰 지 모르니 매일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지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해야 빠른 시일 안에 원하는 자원입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2020년 6월 5일 기준으로, 1,216명이라는 사람이 선착순으로 군대에 입대할 수 있게 되겠죠! 신청경로는 위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병무민원 > 군 지원 > 지원서 작성/수정/취소 > 추가모집(육군 ) > 기술행정병 순으로 차근차근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모집 공석 현황에 들어가게 되면 자세하게 특기 코드-특기명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특기로 지원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모집 공석현황 (20년 7월 기준)

오늘은 군대에 빨리 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아직 입대를 하지 않으신 분들 중에 바로 군대에 가고 싶어 하는 분들께서 이 글을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댓글, 공감은 사랑입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