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의 모든 것

군대에 꼭 가져가야 하는 물품들 리스트!!!!

by Mr 잡지 2020. 5. 12.

군대에 꼭 가져가야 하는 물품들 리스트!!!!

 

안녕하세요! 내사랑이에요.

 

대한민국의 건강한 성인 남자들은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게 기다리고 있는데요~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일!! 맞아요ㅜㅜ 군대에 가야해요.

 

설레는 마음도 있지만 걱정과 근심이 더 앞서는건 제가 군대에 먼저 다녀온 입장으로서  누구보다 그 심정을 잘 압니다,,, 크흡 ㅜㅜㅜ

 

훈련소에 가기 전,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더 많이 쌓으려고 시간을 보내다가 막상 군 입대가 코 앞으로 다가와 뭐를 준비해야 할지 부랴부랴 찾고 계신 분이시라면!!! 이 글을 보시고 시간도 절약하고 입대 준비를 잘 하셨으면 하네요!!

 

긴 말 필요없이 뭐를 챙겨가야 할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1. 나라사랑카드

신검때 만들었던 나라사랑카드를 꼭! 챙겨 가셔야해요. 나라사랑카드를 미지참시 많은 번거로움이 생기거든요..

 

 

2. 신분증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져가셔야 해요!

 

 

3. 우표, 편지지, 편지봉투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통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는 하지만 한 달이 넘는 시간동안 통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드문데요. 하고 싶은 말을 편지를 통해서 하시면 하고 싶은 말을 시간 제약없이 편하게 하실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편지지, 편지봉투, 우표 모두 넉넉히 10장씩 챙겨가서 옆 동기들에게 나눠주기도 하고,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많은 말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4. 볼펜

훈련소에서 볼펜을 보급으로 나눠주기는 하지만 혹시 볼펜이 사라지거나 잉크가 닳을것을 고려해서 볼펜을 한 두개정도 미리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5. 물통

훈련소에 가면 물컵을 인당 한 개씩 빌려주기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미 썼던 오래된 물컵이 찝찝하다고 생각되거나, 물을 너무 마시고 싶은데 시간이 애매해서 물을 마시러 가지 못 할때 물통을 가져가면 훨씬 편하게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물집패드, 신발깔창

훈련소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행군을 할 때를 대비해서 물집패드와 신발깔창을 가져가시면 발의 물집을 많이 잡을 수 있고, 행군할때 덜 힘든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작은 노트

작은 노트에 가족들과 친구들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미리 적어가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당!!

 

 

8. 선크림

야외 훈련이 많은 훈련소에서 선크림이 없으면 피부가 금방 타기 때문에 선크림을 가져시는걸 추천드릴게요!

 

 

9. 스킨 로션

군대에서 피부가 안 좋아졌다는 말을 들으신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저 같은 경우도 사회에 있을때 귀찮아서 스킨로션을 많이 사용하지 아않았는데 군대에 가니까 꼭 쓰게 되더라구요. PX에 좋은 화장품들을 싸게 팔기는 하지만 대부분 훈련소에서는 훈련병들이 PX에 가는걸 통제하기 때문에 미리 챙겨가셔야 합니다.

 

 

10. 손목시계

군인에게 기본중의 기본은 시간을 준수하는 건데요. 손목시계가 없으면 시간을 볼 수 없기 때문에 1분 1초가 중요한 군인에게는 손목시계가 필.수 입니다. 근데 훈련중에 시계가 망가질 수도 있으니 많은 군인들이 사용하는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CASIO나, G-SHOCK 시계를 추천드립니다.

 

 

11. 후시딘, 밴드, 파스

훈련소에서 사소하게 까지거나 살짝 피가날 수 있는 상황이 있는데, 부대안에 의무대가 있기는 하지만 아주 사소하게 다치면 의무대를 가기도 애매할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후시딘, 밴드, 파스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2. 휴지, 물티슈

군대에서 휴지를 보급해주기는 하지만 휴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은 보급 휴지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분의 휴대용 휴지나 물티슈를 미리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입대를 하기 전 챙겨가야할 물품리스트를 알아봤는데요~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사는 군인분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