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산 베어스의 모든 것

두산베어스 선수 소개 8/9탄(박치국/정수빈)

by Mr 잡지 2020. 6. 11.

두산 베어스 로고

안녕하세요! 오늘도 두산베어스 선수 소개 8, 9탄을 들고 돌아온 Mr잡지입니다! 그 8, 9탄의 주인공들은 바로 박치국, 정수빈 선수입니다. 먼저 박치국 선수 소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소개 시작!

 

이름: 박치국

생년월일: 1998년 3월 10일

: 177cm

몸무게: 78kg

흔치 않은 언더투수 박치국 선수
우언우투!

박치국 선수는 2017년도에 두산에 입단한 따끈따끈한 투수로 우언우타자입니다! 여기서 우언이란 오른쪽으로 던지는 언더투수라는 의미입니다. 언더투수들은 일반 투수들이랑 다른 방식으로 투구를 해서 참 인상적이에요. 두산에 한 명 밖에 없는 언더투수랍니다. 일반적으로는 위에서 아래로 던지는 반면, 박치국 선수는 아래에서 위로?나 옆에서 앞으로 던지는 스타일입니다. 상대적으로 구속이 낮을 수 있지만 박치국 선수는 빠른 공도 던질 줄 아는 좋은 투수입니다!

기록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년도를 제외하면 총 3년을 뛰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낸 년도는 2018년도입니다. 2017년에는 평균자책점 6.75, 2019년애는 4.50이었고 2018년도에는 3.63으로 가장 좋은 성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박치국 선수가 눈에 들어온 년도도 2018년도였는데요! 비록 그 해에 준우승을 하긴 했지만 2018년도는 박치국 선수에게 두산의 불펜진에서 확실하게 책임져 줄 선수로 거듭날 수 있는 해가 되었습니다.

이번년도 초반에는 두산 불펜이 전체적으로 많이 흔들리며 박치국 선수 또한 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6점대에도 갔었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요. 또 박치국 선수가 나올 때 어딘가 불안해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경기에서는 갑자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더라요고! 이게 웬 떡인지. 우리가 알던 그 박치국 선수가 돌아왔다는 사실에 너무 흐뭇해 지게 되었습니다.

박치국 선수는 귀여운 외모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아직 어려서 그런지 더욱더 그 귀여움이 보이는 게 박치국 선수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제2의 잠실의 아이돌이 될 수도 있겠다는 것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ㅎㅎ 충분히 좀 더 활약해 준다면 가능성 있는 이야기라고 봅니다.

웃을 때가 제일 귀여워 보이는 치국 선수

최근에 두산에 이승진, 권기영 선수들이 두산에 트레이드로 입단하게 되면서 박치국 선수의 입꼬리가 무척 올라간 모습을 베어스포티비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선수들과 박치국 선수의 케미, 그리고 박치국 선수의 앞으로의 더욱더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보면서 이번에는 정수빈 선수로 글의 주제를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수빈 선수

이름: 정수빈

생년월일: 1990년 10월 7일

: 175cm

몸무게: 70kg

좌투좌타!

정수빈 선수는 2009년에 두산 베어스에서 입단한 현 두산의 중견수로 활약해 주고 있는 좌투좌타자입니다. 정수빈 선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무엇인가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잠실의 아이돌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맞습니다! 정수빈 선수는 잠실의 아이돌입니다. 이런 별명이 붙여지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정수빈이 타석에만 들어서면 환호가 유독 크고 응원가를 부르는 소리도 유독 커서입니다. 인기가 많으니 그런거겠죠.

정수빈 선수는 2015년도에 한국시리즈에서 MVP를 달성하며 잠실 아이돌이란 별명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MVP를 달성한 직후 대한민국의 성인 남자로서 해야하는 임무인 군대(경찰 야구단) 일을 하러 갔습니다. 이때 많은 팬들이 눈물을 흘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두산에 좀 늦게 입덕한 지라 정수빈이 경찰 야구단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사람들이 왜 이렇게 열광하나 궁금했었습니다. 지금은 당연히 이해가 가구요ㅎㅎ

정수빈 선수는 아주 좋은 타격감을 갖고 있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2할 후반대는 쳐주고 있고 무엇보다 정수빈 선수의 빠른 발은 아무도 뭐라 할 수 없습니다. 또 중요한 순간마다 가끔씩 적시타를 쳐준답니다. 이번 년도에는 지금까지 2할 5푼 5리(0.255)로 못하는 것도, 그렇다고 아주 잘하는 것도 아닌 성적이지만 곧 정수빈 선수의 때가 올 것을 기다립니다.

정수빈 선수는 두산에서 제일 유명한 케미인인 90즈의 일원입니다. 앞선 허경민 선수의 소개 편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90즈는 박건우, 허경민, 그리고 정수빈 선수로 이루어진 그룹(?)입니다. 동갑인 세 명의 선수의 케미가 워낙 좋아서 두산의 막 입덕하신 분들께는 특별히 제가 소개드리고 싶은 선수들입니다. 

90즈 사진 투척!
90즈 사진 투척22!

오늘도 이렇게 두산 베어스의 박치국, 그리고 정수빈 선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어떻게 두산에게 도움이 될지 정말 기대되는 이 두 명의 선수를 저와 함께 열심히 응원해 주세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시니 감사드리고 좋아요와 댓글도 달아주시면 더 유익한 글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