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책 리뷰/Why? 시리즈

와이(Why?) 시리즈 3탄 - 사춘기와 성 편(이어서)

by Mr 잡지 2020. 5. 28.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MR 잡지입니다! 저번에 사춘기와 성 앞부분을 리뷰해 드리다가 마쳤는데요. 오늘은 그 뒤를 이어서 리뷰해보도록 하갰습니다! (제가 이 책을 리뷰해드리는 이유가 성에 대한 좋은 인식들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건데요. 혹시라도 앞 부분을 보지 못하고 오신 분들은 그것도 읽고 오세욤 확실히 도움 되는 내용들이 많을겁니다!) 자 그럼 사춘기와 성2편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사춘기와 성-앞표지

 

사춘기와 성-뒤표지

 

지난 시간에는 사춘기란 무엇인지, 2차 성장이 오면 여성과 남성의 신체 변화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의 주된 내용은 아기가 어떻게 태어나는지, 성폭력이란 무엇이고 또 어떻게 대처를 하면 좋을지, 그리고 아름다운 성과 사랑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중한 생명의 탄생

여러분들이 아기가 어떻게 태어난다고 알고 계세요?? 저는 초등학교 때만 해도 엄마랑 아빠랑 결혼해서 같은 침대에 워서 자면 아기가 나오는 줄 알고 있었는데요. 이 책에서는 제가 잘못 알고 있던 그 점에 대해 제대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여자와 남가 서로 사랑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을 하게 됩니다. 아기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 생기는 건데 이 정자와 난자가 만나기 위해서는 남성의 음경이 여성의 질 속으로 들어 가야 합니다. 하지만 정액이 질 속에서 배출이 되어도 항상 아기가 만들어 지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만약 난자가 없으면 그냥 자궁 안에서 머물다가 생명력을 잃고 그냥 월경으로 흘러 나옵니다. 

귀여운 애기 손

음경으로 통해 배출되는 정자는 무려 2억에서 3억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살아남은 단 하나의 정자가 난자와 만나 소중한 생명체가 만들어 집니다. 난자는 X염색체, 그리고 정자는 두가지의 염색체, X와 Y 염색체를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때 X와 Y염색체가 만나면 남자가 됩니다. 그렇다면 두 개의 X염색체가 만나면 여자가 되겠죠?? 

염색체의 실체

 

정자와 난자가 만나 이루는 세포를 수정란이라고 하는데 이 수정란은 어떻게 해서 아이가 되는 걸까요? 이 세포는 세포 분열(세포가 나뉘지만 붙어있는 형태. 2개, 4개 ,8개 등으로 나뉨)을 통해 자궁 안에서 자리를 잡고 시간이 지나면서 눈코입이 보이고 손가락 발가락도 보이고 엄마아빠의 소리까지도 구분할 수 있는 단계에 갔다가 자연스럽게 자궁의 문이 열리며 아기가 나온다고 합니다!

임신한 엄마..

 

애기를 낳기 위해 엄마는 아주 아픈 고통을 감수해야 합니다. 태아가 더 쉽게 나오게 하기 위해 힘을 주기 떄문인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모든 분들, 다 어머니께 지금 당장 감사하다고 말씀드립시다 하하) 제가 방금 엄마가 힘을 줘서 아기가 나온다고 했는데 이건 자연분만일 떄의 얘기입니다. 그럼 제왕 절개 수술은 뭐가 다른 걸까요? 제왕 절개 수술은 아기가 위험한 상황에서만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태아가 너무 크거나 거꾸로 자리를 잡은 경우가 될 수 있겠죠?

아기가 나올 떄 받는 스트레스가 엄마가 받는 것에 10배라고 합니다.. 모든 아기들 리스펙

 

항상 주의 또 주의해야하는 성폭력

성폭력이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성폭력이란 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자신의 성적 욕구를 위해 폭력을 휘두르는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것으로는 성희롱과 성추행도 있습니다. 성희롱은 말이나 시선 등으로 상대에게 수치심을 주는 것이고 성추행은 직접적인 신체 접촉으로 상대에게 수치심을 주는 것입니다. 

 

성폭력을 당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일단 상대의 말에 순순히 따르면 절대절대 안 돼요. 큰 소리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러지 못했을 경우에는 부모님꼐 반드시 알려드리고 1366(여성부)에 전화드려야 합니다. 이 사실은 모든 사람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아주 중요한 사실이니 잊지 않으시면 좋겠네요.

아름다워 보이는 그들만의 사랑

아름다운 성과 사랑 

아름다운 사랑을 하기 위해선 몇 가지 알아 두어야 할게 있는데요. 그 중 한 가지는 바로 낙태와 피임입니다. 낙태란 뱃속의 아기를 강제로 없애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낙태가 불법일 거에요! 낙태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올바로 피임하면 됩니다. 성관계 때 정자와 난자가 만나지 못하게 막는 것을 피임이라고 하는데요. 피임을 하기 위해선 남자들은 콘돔이라는 얇은 고무 주머니를 음경에 씌우거나 정관수술을 통해 수정관을 자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자들 같은 경우에는 피임약을 먹거나 난관수술을 통해 임신을 막을 수 있습니다. 

 

피임약

 

두 번째로 알아야 할 것은 성병입니다. 성병이란 성관계를 통해서 옮는 질병입니다. 성병은 잘못걸리면 죽음에까지 이를 도 있는 무시무시한 병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올바른 교제를 하려면?

 

이성과 교제를 할 때 지켜야 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일단 학생일 때의 경우 공부가 학생의 임무이기 때문에 공부에 지장되지 않도록 교제를 나눠야 하겠습니다. 청소년 때 교제했던 사람에게 영향을 많이 받을 수도 있기 떄문에 항상 좋은 사람을 만나도록 좋은 눈을 가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너무 귀엽죠

 

오늘 이렇게 2일을 거쳐서 사춘기와 성 리뷰를 마무리 해 보았는데요. 사실 내용이 일반 학교에서는 자세하게 알려주지 않는 내용이라 저도 이 글을 작성하며 초등학생 떄 이런 것들을 배웠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어릴 떄부터 올바른 성에 대한 생각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세상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위험하고 나쁜 사람들도 많고 넘쳐나기 때문이지요. 오늘 가르쳐 드린 것들을 항상 머릿속에 기억하시고 또 올바른 성 생활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될지 혼자서도 많은 생각들을 하며 모든 행동들에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을 읽고 나서 성에 대해 어느정도 많은 것들을 알고 가시는 좋은 기회가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은 유전과 혈액형 편이에요. 다음 편에서도 꼭 다시 만나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무조건 또 만나용

 

와이책 중에서 재밌게 보신 책이나 읽진 않았지만 궁금한 책 있으면 알려주세요. 참고해서 그것들부터 바로바로 리뷰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