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o? 연예인의 모든 것/트와이스의 멤버의 모든 것

트와이스(TWICE) 사나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by Mr 잡지 2020. 6. 18.

트와이스(TWICE) 사나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트와이스(TWICE) 사나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20&aid=0000003473

사나의 본명 : 미나토자키 사나

사나의 출생년도(나이) / 고향 : 1996년 12월 29일 /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텐노지구

사나의 국적 : 일본

사나의 신체 : 163cm/45kg/B형/230mm

사나의 취미 : 향수와 바디미스트 모으기, 먹기, 쇼핑

사나의 특기 : 한국어, 서예

사나의 소속그룹 : TWICE (JYP ENT.)

사나의 종교 : X

사나의 반려견 : 이치

 

트와이스(TWICE) 사나의 데뷔 전 배경

 

트와이스(TWICE) 사나는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2009년부터 댄스에 관심이 있어서 학원을 다녔다고 합니다. 3년이 흐른 2012년, JYP의 관계자의 눈에 띄어 길거리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 트와이스(TWICE) 사나는 드라마 드림하이를 열심히 보던 중이었다고 알려져있는데, 소속그룹 연예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JYP에 소속되어 있는 것을 보고 곧바로 JYP 글로벌 오디션에 도전을 하여 합격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린 나이에 타국에 가서 학업을 거의 포기하다시피 하고 연습생으로서 몰두를 해야했기에 사나의 부모님은 2PM 콘서트에 사나를 데려가서 콘서트를 함께 관람을 하고 콘서트가 끝나고 난 후에 사나에게 무엇을 느꼈는지 물어봤다고 합니다. 트와이스(TWICE) 사나는 이에 "저도 이 무대에 서고 싶어요" 라고 대답을 하고 난 후, 즉시 한국으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식스믹스(6MIX)의 데뷔 멤버로 확정이 되었으나 그룹 데뷔가 무산이 되어 1년이 흐른 뒤,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식스틴(SIXTEEN)에서 트와이스로 데뷔를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사나는 데뷔를 위해서 10대의 대부분을 연습생 신분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사진 출처: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311&aid=0001095407

트와이스(TWICE) 사나의 한국어 실력

 

트와이스(TWICE) 사나는 엄청나게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대부분 일본인들이 잘 하지 못하는 'ㅇ'(이응) 발음과 'ㄴ'(니은) 의 경계선이 살짝 불투명 한 것 외에는 모국어가 한국어가 싶을 정도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외국어인 한국어로 또박또박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나가 한국어를 질문하는 수준이 일반 외국인이 단순하게 단어를 물어보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단어를 응용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서 가끔은 한국인이 설명을 쉽게 할 수 없는 단어의 뜻을 물어보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트와이스의 외국인 멤버 그 누구보다도 한국어를 능숙하게 쓸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47167

트와이스(TWICE) 사나의 팀 내 포지션

 

트와이스 사나는 팀에서 서브 보컬과 댄스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무대를 할 때 많은 비중을 맡지는 않지만 엄청난 존재감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로 유명합니다. 트와이스가 'Cheer Up' 으로 활동을 할 때 사나의 샤샤샤로 전국민의 사랑을 온몸으로 받기도 하고 '샤샤샤' 패러디가 많이 만들어졌을만큼 색다른 발음과 표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기쁨이 되었습니다.

 

트와이스(TWICE) 사나의 별명

 

사나 없이 사나 마나, 김사나, 사또떨, 샤샤샤, 샤나, 샤랑둥이, 오사카꿀주먹, 햄찌사나, 샤샤오효짱
사미호, 4차원 엉뚱 소녀, 큐티섹시, 일이삼사나, 사토끼, 사람쥐, 똘똘한 장군다람쥐, 통역돌, 뽀뽀귀신 

등 다양한 별명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www.marieclairekorea.com/2018/07/celebrity/girls-who-we-love/?_N_=01

트와이스 예능

 

트와이스 아는형님 - 사나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인기있고 시청률 또한 충분히 보장되어 있는 예능인 '아는형님'에서 트와이스는 시청자들에게 그들만의 매력을 한껏 뽐내게 됩니다. 트와이스는 아는 형님에 총 3번 출연을 하게 됩니다. (2016.06.04 / 2017.05.20 / 2018.11.03) 특히 아는형님에서 트와이스 다현이 맹활약을 펼쳐 고정 출연자들과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인 사나도 특유의 입담으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사진 출처: 아는형님 캡쳐본
사진 출처: 아는형님 캡쳐본
사진 출처: 아는형님 캡쳐본
사진 출처: 아는형님 캡쳐본
사진 출처: 아는형님 캡쳐본

 

런닝맨 트와이스 - 사나

런닝맨에서도 트와이스(TWICE)는 많은 활약을 했습니다. 트와이스는 런닝맨에 총 6회 출연을 하였습니다.

트와이스 - 런닝맨 출연 : 2016.06.05 / 2016.12.04 / 2018.04.29 / 2018.05.06 / 2018. 12.02 / 2020.06.07

그 중에서 사나는 귀여운 면모를 숨기기 힘들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사나의 모습을 한 번 감상해보실까요?

 

사진 출처: 런닝맨 캡처본
사진 출처: 런닝맨 캡처본
사진 출처: 런닝맨 캡처본
사진 출처: 런닝맨 캡처본
사진 출처: 런닝맨 캡처본
사진 출처: 런닝맨 캡처본

오늘은 트와이스 사나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트와이스의 다른 멤버들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당!

 

2020/06/17 - [Who? 연예인의 모든 것/트와이스의 멤버의 모든 것] - 트와이스(TWICE) 정연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정연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정연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트와이스(TWICE)의 대표 단발 미녀인 정연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연의 본명 : 유정연 정연의 출��

hyunsoopirit.tistory.com

2020/06/16 - [Who? 연예인의 모든 것/트와이스의 멤버의 모든 것] - 트와이스(TWICE) 다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다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다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TWICE의 귀요미 담당을 하는 다현에 대해서 상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현의 본명 : 김다현 다현의 출생년�

hyunsoopirit.tistory.com

2020/06/15 - [Who? 연예인의 모든 것/트와이스의 멤버의 모든 것] - 트와이스(TWICE) 나연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나연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나연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트와이스(TWICE)의 나연의 정보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나연의 본명 : 임나연 나연의 출생년

hyunsoopirit.tistory.com

2020/06/14 - [Who? 연예인의 모든 것/트와이스의 멤버의 모든 것] - 트와이스(TWICE) 미나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미나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미나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트와이스(twice) 미나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나 본명 : 묘�

hyunsoopirit.tistory.com

2020/06/13 - [Who? 연예인의 모든 것/트와이스의 멤버의 모든 것] - 트와이스(TWICE) 쯔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쯔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와이스(TWICE) 쯔위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최근 컴백한 트와이스의 멤버인 쯔위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쯔위 본명: 저우쯔위 쯔위의

hyunsoopirit.tistory.com

구독,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