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o? 연예인의 모든 것/(여자)아이들 멤버의 모든 것

(여자)아이들 수진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by Mr 잡지 2020. 11. 27.

(여자)아이들 수진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여자)아이들 (G)-IDLE 에서 치명적인 눈빛과 고독한 눈빛, 완벽한 춤선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멤버인 수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자)아이들 수진의 본명 : 서수진

(여자)아이들 수진의 출생년도(나이), 고향 : 1998년 3월 9일 /  고향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여자)아이들 수진의 국적 : 대한민국

(여자)아이들 수진의 신체 : 164cm / 43kg / O형

(여자)아이들 수진의 취미 : 산책하기

(여자)아이들 수진의 소속그룹 : (여자)아이들 A.K.A (G)-IDLE

(여자)아이들 수진의 소속사 : 큐브 (CUBE) 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수진의 종교 : 기독교

사진 출처 : official_g_i_dle 인스타

(여자)아이들 수진의 별명과 슈화와의 관계

 

여자)아이들의 수진의 별명은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별명으로는 체리, 수수, 진진, 찐찐, 쏨치잇, 말랑고양이, 서집중, 겨자, 서버럭 등이 있으며, 이 별명중 대다수는 같은 아이들 멤버에서 가장 친하고 엥기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슈화가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슈화는 2000년생이고 서수진은 1998년에 태어나 2살이라는 나이 터울이 있지만 엄청난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살이라는 나이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둘이 친해진 계기는 슈화의 말로는 대만에서 한국에서 처음으로 넘어왔을때 슈화가 한국어를 하나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습생 시절에 안무 연습이나 보컬 트레이닝을 받을 때 언어로 인하여 많은 장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따스한 수진이 이해하기 힘든 슈화의 한국어를 끝까지 들어주고 보듬어 주었다고 하는데요. 타국에서 넘어와 모든 게 낯선 슈화에게 수진은 한줄기 빛과 같은 존재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연습생 시절 많은 힘이 되어준 슈화에게 수진은 현재까지도 엄마와 같은 힘이 되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진의 선행이 슈화와 지금까지 관계를 좋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 원동력이 되어준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 출처 : official_g_i_dle 인스타

(여자)아이들 수진의 팀 내 포지션

 

슈화는 (여자)아이들에서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진의 뛰어난 댄스 실력은 여느 아이돌과 비교해도 절대 뒤쳐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 누구보다 타고난 춤선을 가지고 있다' 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무대에서 엄청난 표정 연기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엄청난 화제를 몰고왔던 프로그램인 퀸덤에서 여자)아이들은 '싫다고말해' 라는 곡을 경연곡으로 들고 온 적이 있습니다. 이때 수진의 몰입감이 넘치는 표정 연기는 모든 이들로 하여금 심금을 울리게 하였습니다.

 

수진의 목소리는 모든 곡에 어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진은 곡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난 보컬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또한 고등학교 시절 당시 주전공은 보컬이었습니다. 그만큼 수진은 본인의 목소리에 자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컬보다도 춤실력이 너무 뛰어났기 때문에 메인댄서를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팀내에서는 리드보컬인 우기와 메인보컬인 미연의 파트가 오기 전에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official_g_i_dle 인스타

(여자)아이들 수진의 TMI 15가지

 

1. 수진은 팥을 정말로 무지막지하게 싫어합니다.

2. 수진은 자신의 몸매에 자신감이 있습니다. 

3. 수진은 여자)아이들 내에서 자타공인 '공기왕' 이라는 타이틀을 얻을만큼 공기를 잘한다고 합니다.

4. 수진의 주량은 소주 반 병이라고 합니다.

5. 여자)아이들로 데뷔하기 전, 걸그룹 비비디바에서 '앤나'라는 이름을 가지고 활동을 할뻔했지만 탈퇴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official_g_i_dle 인스타

6. 무언가를 먹기 전 냄새를 항상 맡는 버릇이 있고, 맛이 없을 거 같으면 그래도 반납한다고 합니다.

7. 수진은 태권도 사범이 되는 게 장래희망이었습니다.

8. 전소미는 수진의 굉장한 팬이라고 합니다.

9. 데뷔하기까지 4년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10. 수지는 찍먹파입니다.

11. 팀내에서 말이 가장 적지만 가장 잘 챙겨준다고 합니다.

12. 수진은 중국인 멤버인 우기보다 한국어를 못합니다.

13. 멤버들 사이에서 요리 담당으로 통하고 있고, 가장 자신있어하는 요리는 제육볶음입니다.

14. 수진은 팀 내 리더인 소연을 많이 도와준다고 합니다.

15. 말을 느긋하고 발음을 흘려 말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official_g_i_dle 인스타

 

(여자)아이들 수진의 MBTI

 

여자)아이들의 수진의 MBTI는 ISFP입니다. ISFP의 성향은 성인군자형 입니다. 말없이 다정하고 온화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겸손합니다. 겉보기에는 순수하고 착한 사람의 이미지라는 인식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하는데요. 마음이 순하고 따뜻하며 정이 많습니다. 또한 공감 능력이 뛰어나며, 남에게 싫은 소리를 못한다고 합니다. 수진의 MBTI는 저희가 알고있는 '수진'과 동일해 보입니다. 

 

(여자)아이들 수진의 타투 사진

사진 출처 : https://m.blog.naver.com/fkz02/221744901989
사진 출처 : https://m.blog.naver.com/fkz02/221744901989

Mr. 잡지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