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28일 차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승인, 신청 및 후기!
안녕하세요! Mr 잡지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다루는 군대, 야구, 책 리뷰 대신에 제 개인적인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제목과 같이 블로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카카오 애드핏을 승인받았는데, 승인을 받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개요를 짜지 않고 두서없이 적을 예정이라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편집 과정 없이 완전 즉흥적으로..ㅎ)
저는 사실 블로그에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고 포스팅이라는 것을 해볼 생각은 단 1도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부업을 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부업을 어떤 걸로 할까 고민을 하다가 블로그로 마음을 먹은 후, 고민도 하지 않고 결심한 다음 날 바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시작은 5월 12일,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은 오늘은 6월 9일.. 제 첫 목표였던 '블로그에 광고를 달자'라는 목표를 이루기까지 정확히 4주가 걸렸습니다.
사실 제 목표를 이뤘다고 말씀드리기에는 50%가 부족합니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여럿 블로거 분들께서 고민을 하시듯,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둘 중에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구글 애드센스라는 요 녀석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입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제1차 목표는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고 광고를 달자'였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말고 카카오 애드핏을 통해서 광고 다는 것을 성공했으니 엄밀히 말씀을 드리자면 반만 성공을 한 것이겠죠.. 하하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신청을 넣을지는 약 10일 정도가 되었는데 아직 깜깜무소식이네요.. 듣기로는 2주 ~ 최대 2달까지 기다리시는 분들이 계신다고 하는데,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기다려도 기약이 없고, 인내를 가지고 기다린다고 하더라도 광고 승인 허가가 바로 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만을 바라보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었는데 구독을 한 분 중에 한 분이 카카오 애드핏 승인받은 후에 자랑을 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블알못인 저는 그 글을 읽고 나서 눈이 휘둥그레 졌습니다. '뭐라고? 구글 애드센스 말고도 다른 루트로 다른 광고를 달 수 있다고?'
그 포스팅을 읽고 나서 부랴부랴 카카오 애드핏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첫 째: 구글보다 승인 진입장벽이 훨씬 낮다.
둘째: 승인 결과가 상대적으로 훨씬 빨리 나온다.
이 두 가지를 읽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의 결과를 기다리는 도중 답답했는데, 승인 결과를 빨리 알 수 있다는 카카오 애드핏을 회원 가입하고,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승인 요청은 6월 7일에 했습니다. 그리고 6월 9일, 단 2일 만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6월 4일에 처음으로 광고 승인 요청을 했는데 6월 7일에 무언가가 잘못되고 있다는 걸 짐작하고 찝찝해서 삭제하고 다시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많은 카카오 애드핏 후기를 보고 하루, 혹은 이틀이면 결과가 나온다고 해서 빨리 나올 거라고 예상은 했는데 그래도 막상 승인 결과를 이메일로 확인하고 나서 웃음꽃이 비로소 피게 되었습니다!
약 한 달 동안 블로그를 하면서 조회수가 가장 많이 나온 날은 6월 2일입니다.
총 방문수가 259였습니다. 기쁘기는 했지만 조금 찝찝한 느낌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직접 유입과 기타 유입, SNS 유입이 비정상적으로 많고, 조회수에 비해서 검색해서 유입된 수가 너무 적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검색 유입을 늘릴 수 있을까 고민에 고민을 계속하고 나름대로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당연하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키워드'를 잘 찾았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던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고수분들께서는 위 사진을 보시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어제 처음으로 검색 유입이 90이 되었습니다!!! 원래 최대가 50 정도였는데 하루 만에 90은 처음이라 너무 기뻤습니다. 키워드 공부와 연구를 더 열심히 하면 검색 유입량이 훨씬 높아질 수 있겠죠?!
아직 블로그로 번 수익이 0원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 좋은 양질의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더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언젠간 수입이 들어오겠죠~?
마지막으로 Mr 잡지를 구독해주시고 제 블로그에 자주 놀러 와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독과 댓글, 공감은 사랑입니다...♥
댓글